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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례관리팀

상담사례관리팀

상담사례관리팀은 장애인과 그 가족이 본 장애인복지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창구로서, 초기접수 및 체계적인 사정, 평가(진단)를 통해 장애인 및 가족, 보호자에게 복지관 이용안내, 복지정책, 재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심리‧신체적 기능향상 및 가족 기능향상을 돕고 있습니다. 또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가 있는 이용자에게 사례관리 접근방법으로 서비스를 계획하고 방향을 설정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서비스 연계, 제공, 점검, 평가하여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며,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지원합니다.

사업명사업내용
일정
이용대상이용료
상담초기접수, 사정, 욕구 및 문제파악, 정보제공수시 이용자 및 보호자무료
진단판정사업
재활서비스 이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평가 및 개별계획 수립
(평가, 재활계획회의, 판정결과통보)
수시 장애인 및 잠재적 장애인각 영역별
진단평가비
5,000원
사례관리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비공식적, 공식적 자원 연계를 통한 통합적 서비스 전달수시 장애인 및 가족무료
부모상담
‘마더힐’
보호자 힐링 프로그램 및 상담, 장애정보 제공
주1회
(매주 수 10~12시)
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및 보호자무료
이용자권익교육자기 표현 및 권리에 대한 교육 실시년4회장애인 및 복지관 이용자무료
자료실 운영자료제공을 통한 종사자 역량강화, 이용자들의 휴식 및 정보제공수시
지역주민 및 복지관 이용자
무료